말똥도넛
파주에 위치한 국내 최대 디저트타운, 대형카페 말똥도넛입니다.
핑크색의 비비드한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도넛맛집으로 인정!
01. 위치 / 주차
파주의 또 하나의 대형카페 더티트렁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
말똥도넛은 매장 바로 앞에 있는 제1주차장과 바로 옆 제2주차장으로 두 개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엔 주말이라 그런지 제1주차장은 만차로 제2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말똥도넛의 입구는 어떤 대형카페와도 차별화된 화려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말똥도넛의 정식 명칭은 '말똥도넛 디저트타운 파주점'으로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비드한 색상과 화려한 조명이 눈길을 끌고 많은 사람들이 입구 앞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기도 합니다.
02. 분위기 / 인테리어
처음 입장하고 눈을 이끈 것은 핑크색의 높은 천장과 인테리어입니다.
핑크색을 기준으로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고 있지만 조잡하거나 촌스러워 보이지 않고 서로 어우러지며 매력적입니다.
입구로 들어오고 바로 오른편엔 이렇게 말똥도넛의 굿즈를 판매 중입니다.
컵도 판매 중이고
다양한 핸드폰 케이스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말똥젤리'라는 이름으로 젤리도 판매 중이네요.
이곳은 화장실 가는 길로 더욱 진하고 강한 핑크색 조명을 이용해 색다른 공간을 보여줍니다.
화장실은 크지 않은 내부로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엔 일요일 6시 20분으로 주말의 워낙 SNS에서 핫하고 유명한 파주의 대형카페라
사람이 더욱 붐빌 거라 예상했지만 생각보다는 여유로웠고
자리의 선택권이 많이는 없어도 자리는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테라스 자리도 상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문하는 곳 앞에는 셀프로 이용할 수 있는 빨대, 포크, 나이프 등이 있습니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2층은 1층보다 좁은 공간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기엔 문제없었고
천장엔 다양한 도형들의 알록달록한 조명들이 특색 있고 예뻤습니다.
03. 메뉴
말똥도넛의 도넛은 사진과 같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넛마다 나오는 시간도 다르니 확인해 보면 좋겠습니다.
모든 도넛들이 윤기가 나며 각각의 특징들을 보여주고 있고 이중에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말똥도넛은 케이크도 판매합니다.
케이크 1호 28,000원, 2호는 38,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케이크 역시 알록달록 매력적이지만 따로 맛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음료 역시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음료는 4,000원에서 8,000원 사이이고 같은 음료라도 핫과 아이스는 500원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입구에서도 어필하던 젤라또는 사진과 같이 열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4. 맛
주문내역
말똥 말레이즈 3,000원
말똥바나 4,300원
컬러팝 4,200원
말똥(케이크) 1호 28,0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4,500원
저희는 매장에서 먹기위한 3개의 도넛과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말똥 말레이즈는 가장 기본의 글레이즈 도넛으로 달달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말똥도넛의 도넛은 크리스피크림 도넛보다 건조하고 던킨도넛의 도넛보다는 촉촉한 편입니다.
저는 도넛의 건조하고 푸석한 식감을 싫어하여 크리스피크림을 제외한 모든 도넛을 싫어했었지만
이곳 도넛의 적당히 단단하고 촉촉한 식감은 계속 손이 가게 만드는 맛이었습니다.
말똥바나... 정말 맛있습니다.
달달한 바나나크림이 가득한 부드러운 필링도넛으로 도넛의 식감과 크림이 잘 어우러집니다.
도넛의 크기는 두툼하고 작지 않지만 촉촉하고 맛있어서 술술 넘어가기 때문에 금방 먹게 됩니다.
컬러팝 도넛은 색색의 비주얼에 이끌려 주문했지만 이 또한 너무 맛있었습니다.
도넛 위에 딸기초콜릿소스를 올린 후 그 위에 또 레인보우 시리얼을 올려준 도넛입니다.
세 가지 도넛의 맛이 모두 훌륭해서 놀랐고 기회가 된다면 모든 맛의 도넛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일반적인 특색 없는 아메리카노로 도넛의 달달한 맛과 어우러져 함께 마시기에 좋습니다.
저는 오늘 할머니 생신파티가 있어서 케이크도 구매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케이크 상자부터 너무 귀엽습니다.
케이크를 구매하면 직원분들이 저희가 카페에 머무르는 동안 냉장보관을 해주시고
직원분들의 미소도 매력적이었고 이런 사소한 서비스가 감사하고 와닿습니다.
귀여운 말똥도넛의 캐릭터 스티커도 귀엽고 안으로 슬쩍 보이는 케이크도 귀엽습니다.
케이크는 1호 사이즈로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호 사이즈는 웬만하면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너무 달아서 다 못 먹거든요...
디자인은 모두에게 잘 샀다고 칭찬받을 정도로 귀엽고 색감도 예뻤습니다.
케이크는 초와 나이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크의 단면은 사진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딸기잼이 같이 들어있어서 좋았는데 진짜 전체적으로 너무너무 답니다.
새콤함과 엄청난 달달함이 옛날 15년 전쯤 어디선가 먹어본 저렴한 케이크 맛입니다.
빵도 촉촉하고 잼도 맛있는데 크림만 좀 덜 달게 만들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도넛도 그렇고 빵의 식감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05. 마치며
말똥도넛은 파주의 이곳만의 특색이 잘 잡혀있는, 인증샷 찍기 좋은 대형카페입니다.
말똥도넛의 도넛들은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도넛들 중 손에 꼽힐 정도로 예쁘기도 하지만 맛있었고
알록달록한 인테리어와 벽화 등 사람들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 공간으로 꼭 한번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케이크는 단맛이 강해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귀여운 디자인의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말똥도넛 직원들의 사소한 친절한 대응도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웃으라고 농담도 합니다..^^ 개그코드는 저와 맞지 않은 거 같아요. 하지만 그런 모습이 귀엽고 좋아 보입니다.
말똥도넛 디저트타운 파주점
주소: 경기 파주시 지목로 137 말똥도넛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주차, 포장, 단체석, 무선 인터넷 OK
만족도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 바질' 경주 황리단길 근처 특색있는 커피 맛집 (2) | 2023.08.13 |
---|---|
빙수가 맛있는 '플로라커피', 보령 대천해수욕장 카페 추천 (0) | 2023.08.09 |
'아덴' 경주 보문호가 보이는 보문관광단지의 대형 한옥 카페 (0) | 2023.07.28 |
'에딕티이즈' 이수역 레인보우 빛의 힙한 카페 (0) | 2023.07.27 |
'베이글 베이글러' 전망 좋은 경주 황리단길 근처 한옥카페 (0) | 2023.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