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메이드림 MADE林' 볼거리가 다양한 영종도 대형카페 추천 (feat.인스파이어리조트 미디어아트)

by 꾸로밍 2024. 1. 27.

메이드림

메이드림 MADE林

볼거리가 다양한 영종도에 위치한 대형카페입니다.

 

 


01. 위치

미디어아트

요즘 핫한 인스파이어리조트에서 멋있는 미디어아트를 보고 차로 5-7분 거리에 위치한 메이드림으로 향합니다. 서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인스파이어에 방문할 일정이라면 메이드림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디어아트 너무너무 멋있습니다! 추천 추천

 

주차장

메이드림은 전용 주차장이 앞에 마련되어 있었고 전기차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방문객수에 비해 주차 자리는 많지 않기 때문에 제가 방문한 평일엔 겨우 자리를 잡을 수 있었지만 주말엔 주차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 듭니다.

 

메이드림 외관

메이드림은 120년 된 교회를 개조해 만든 카페로 특별한 내부 분위기가 더해 오픈할 때부터 인기가 많은 카페입니다. 외관도 역시나 성당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함으로써 특별함이 느껴집니다.

 

벽돌이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정면에 보이는 커다란 입구를 통해 입장합니다.

 

 


02. 내부

1층

메이드림 내부

1층부터 감성이... 빛으로 안개 낀 은은한 효과를 주며 차분하고 분위기 있습니다.

 

메이드림은 사진과 같이 커다란 나무가 각각의 층을 통과하면서 자라나는 느낌을 연출시킵니다.

 

계단

메이드림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층과 계단 곳곳이 스테인글라스 느낌의 벽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지루한 계단이 아닌 하나의 전시 공간인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알록달록 색색의 그림들이 너무 예쁩니다.

 

2층

2층에 들어서면 숲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의 광경이 펼쳐집니다. 천장도 사진과 같이 인조 풀로 덮여뒀습니다.

 

역시나 곳곳에 스테인글라스들이 있고 물속에 앉아 있는 듯한 특별한 느낌의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아이들의 장난으로 앉아있는 손님들에게 물이 튀며 피해를 봤습니다. 중간중간 물만 보이면 들어가서 여기저기 물 튀고.. 그래도 어머니께서 최대한 노력하시는 것 같아서 눈살이 찌푸려지진 않았습니다. 메이드림은 전체적으로 곳곳에 물이 많아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3층에서 바라본 2층의 모습입니다.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들며 몽환적입니다. 나무와 풀이 푸릇푸릇하며 조명과 조화롭습니다.

 

한편엔 사진과 같이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3층

3층은 공간이 크지 않고 2층을 위에서 바라보는 방향으로 모든 좌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옥상

옥상으로 나가기 전 계단이 끝나는 지점엔 이렇게 소소한 이벤트 존도 만들어놓았습니다.

 

당근..?

 

옥상 테라스에도 자리는 있었고 날씨 좋은 날 이곳에 앉아 커피 한잔 해도 좋아 보였습니다.

 

지하 1층

메이드림의 지하 1층은 지금까지 봐왔던 메이드림의 모습과 다르게 동굴 콘셉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무가 시작됩니다.

 

동굴의 느낌도 독특하고 좌석도 돌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만든 것이 새로웠습니다.

 

빵을 데워 먹을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와 메이드림에서 먹다 남은 빵은 각자 포장해 갈 수 있도록 포장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숲의 별당

숲의 별당은 다른 건물에 위치한 작은 전시 공간입니다.

 

메이드림에서 음식을 구매 시 무료입장 팔찌를 제공해 주며 이는 사슴 먹이 체험 1,000원 할인쿠폰이기도 하니 아이와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각 층별로 전시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이곳의 전시는 모든 공간이 포토존처럼 꾸며져 있어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사실 그렇게 특이하거나 감명 깊진 않고 그냥 포토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헤리티지관

헤리티지관에선 사진과 같이 사슴이 쉬고 있었고 요금을 지불하고 사슴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03. 메뉴

대파 크림치즈 베이글은 메이드림의 가장 잘 나가는 메뉴로 개당 8,2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맛을 기대해 봅니다.

 

눈이 갔던 메뉴 중 하나는 '흙빵'으로 로투스가 뒤덮여있는 빵입니다.

 

그 외 등등 아주 다양하고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붕크의 절규라는 붕어빵이되 크로와상으로 만들어진 메뉴도 눈에 띕니다.

 

일반 붕어빵과 앙버터로 두 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는 콘크럼블 치즈케이크... 8,000원!

 

맛없을 수가 없어 보이는 옥수수로 만든 메뉴들

 

돌빵 흙빵세트도 있어 선물용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귀여운 굿즈도 판매합니다.

 

식사메뉴도 판매하기 때문에 종종 메이드림에서 식사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음료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베이커리와 음료 모든 메뉴들이 전체적으로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메이드림은 볼거리가 다양하고 공간이 특별하기 때문에 분위기의 가치를 더한다면 적당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04. 맛

주문내역

대파크림치즈 베이글 8,200원

달달앙버터 붕크의 절규 6,500원

모히또 크림 라테 10,700원

아메리카노 7,900원

 

디저트로 대파크림치즈 베이글과 달달앙버터 붕크의 절규입니다!

 

달달앙버터 붕크의 절규 6,500원

달달앙버터 붕크의 절규는 팥과 버터가 깔끔하게 가득 들어있었고 겉은 고소하고 달달했습니다. 압축된 크로와상의 식감과 앙버터가 아주 잘 어우러졌습니다.

 

대파크림치즈 베이글 8,200원

대표메뉴인 대파크림치즈베이글은 가득 들어있는 대파크림치즈가 부드럽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베이글은 위에 깨가 가득 붙어있어 씹을 때 고소했지만 빵은 쫄깃하다 못해 질겼습니다.

 

모히또 크림 라떼 10,700원

모히또 커피를 주문했지만 직원의 실수로 모히또크림라테로 잘못 주문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의도치 않게 마신 모히또 크림라테지만 크림도 맛있고 엄청 맛있습니다. 무려 만원이 넘는 음료지만 맛있어서 주문이 잘못 들어간 게 다행일 정도^^

 

 


05. 마치며

메이드림은 단순한 커피를 마시는 카페가 아닌 120년 된 교회를 리모델링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볼거리가 많은 공간입니다. 각 층마다 다른 공간 구성과 스테인글라스가 주는 다채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스팅 세계챔피언과 국내 최고의 파티시에가 만든 베이커리와 음료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맛있었습니다. 영종도에서 특별한 분위기와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메이드림을 추천드립니다.

 

 


메이드림 MADE林

주소: 인천 중구 용유서로 479번 길 42 메이드림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20:00 라스트오더

 

전화 0507-1351-1904

 

포장, 단체 이용 가능, 무선 인터넷 OK

 

만족도

★★★★☆

 

 

영종도 해물칼국수 맛집 추천! ▼

 

'대성호' 해물칼국수와 파전이 맛있는 영종도 예단포 맛집 (feat.예단포둘레길)

대성호 영종도 예단포둘레길에서 일몰을 본 후 저녁식사로 딱인, 푸짐하고 싱싱한 해물 맛집 대성호입니다. 01. 위치 영종도 나들이중 일몰맛집으로 유명한 예단포둘레길을 찾았습니다. 추운 날

the-kawai.tistory.com

 

반응형